마약전문변호사, ‘집행유예’로 선처받은 승소사례
- 정찬수 변호사

- 2025년 6월 20일
- 3분 분량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민우, “검사 출신 정찬수 변호사”입니다.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근무 등 3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검사출신변호사”
“제30회 사법시험 출신, 마약범죄에서 많은 경력을 가진 마약전문변호사”
“마약범죄와 관련하여 의뢰인분들의 무수히 많은 감사후기 보유한 변호사”
< 위 3가지 문장은 모두 “검사 출신 정찬수 변호사”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
특히, “검사 출신 정찬수 변호사”는 다른 법무법인과 달리 모든 사건을 직접 수행하고, 처리하는 만큼, 사건 해결에 있어 그 누구보다 뛰어난 실력과 통찰력을 가지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는데요.
따라서, 마약 혐의에 연루되었지만, 선처받고 일상으로 돌아가고자 한다면, 이때는 성공사례와 감사후기로 실력이 보장된 “검사 출신 정찬수 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마약전문변호사, “집행유예로 선처받는 방법!”
마약범죄는 최근 들어 급격히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며, 그로 인해 과거 마약청정국이라고 불렸던 대한민국은 더 이상 그 위상을 잃어버리고, 다른 나라들과 같이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마약에 쉽게 노출되고, 이를 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법원에서는 이러한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마약범죄의 경우, 다른 형사사건과 달리 ‘구속수사’를 원칙으로 하며, 그로 인해 마약 혐의에 연루된 사람들은 방어권을 잃고 실형이 선고될 가능성이 크게 증가하였는데요.
특히, 마약은 중독성에 따라 처벌수위가 상이하게 달라지며, 필로폰과 같이 중독성이 강한 마약을 단순 소지, 투약하였다면, 이때는 벌금형 없이 실형이 선고되며, 물적 증거가 없더라도 혐의가 인정될 확률이 높습니다.
때문에, 마약범죄 처벌수위에 대해 살펴보면,
■ 마약 단순 소지 및 투약 : 최대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0만 원 이하의 벌금
■ 마약 재조, 알선, 매매 : 벌금형 없이 1년 이상의 유기징역형
■ 마약 수입, 수출 : 최대 무기징역 또는 5년 이상의 징역형
■ 마약 업으로 밀수 : 최대 무기징역 또는 10년 이상의 징역, 1억 원 이하의 벌금
다만, 위와 같이 무겁게 처벌되는 범죄라도 우리나라는 처벌보다 교화를 목적에 두고 있는 만큼, 자신이 연루된 혐의에 대해 알맞은 감형사유를 찾고, 이를 물적 증거로써 입증한다면, 충분히 선처받을 수 있는데요.
그러나 우리나라는 ‘증거재판주의’를 채택하고 있으며, 위와 같은 감형사유들은 각 개인이 처한 상황과 사건에 따라 소명해야 하는 자료들이 달라지는 만큼, 홀로 대응하는 건 실형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마약범죄, ‘집행유예’로 선처받은 승소사례”를 소개해 드릴 테니, 이 글을 읽어보시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검사 출신 정찬수 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마약전문변호사, ‘집행유예’로 선처받은 성공사례
*의뢰인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각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건개요 >>
의뢰인은 T사의 SNS를 통해 30만원 정도의 필로폰을 구매하였고, 이를 수회에 걸쳐 투약하였지만, 당시 판매책이 경찰에 검거되며, 이를 구매한 의뢰인까지 경찰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의뢰인은 혈액검사를 받게 되었고, 투약 사실이 밝혀지면서, 의뢰인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에 연루되었으며, 필로폰이었던 만큼, 실형이 예상되는 상황이었는데요.
이에 의뢰인께서는 자신이 연루된 마약범죄 혐의에 대해 선처받고자, “검사 출신 정찬수 변호사”를 찾아와 법적인 조력을 요청하였고, 사실관계를 파악하기 위해 의뢰인과 만나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 검사 출신 정찬수 변호사의 조력 >>
상담을 진행해 본 결과 의뢰인께서는 이미 마약 투약과 관련하여 혐의를 입증할 증거자료가 명백했던 만큼, 본 변호인은 경찰조사에 함께 출석하여 혐의를 인정하는 한편, 선처를 구하는 방향으로 대응하였습니다.
그래서 당시 의뢰인이 마약을 구매한 것은 사실이었지만, 0.35g 정도 필로폰과 주사기 10개만 교부받았다는 점을 상세히 소명하며, 필로폰 양이 비교적 적었다느느 점을 강력히 주장하였는데요.
이외에도 당시 의뢰인께서 범행을 대체적으로 인정하고 있고, 재범방지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는 등 재범의 가능성이 낮다는 점을 피력하여, 집행유예로 선처해 줄 것을 법원에 부탁드렸습니다.
더불어 당시 의뢰인께서는 초범이었으며, 동종전과가 없었던 만큼, 이를 변호인의견서에 담아 피력하였고, 의뢰인이 성실한 사회구성원으로써 살아가고 있다는 점도 소명하며, 선처를 호소하였는데요.
<< 검사 출신 정찬수 변호사의 결과 >>
그 결과 법원에서는 본 변호인의 주장을 모두 받아들였고, 당시 의뢰인이 연루된 “필로폰 투약” 혐의에 대해 실형이 아닌 ‘집행유예’를 선고하며, 다행히도 좋은 결과로 마무리 지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사안은 의뢰인께서 중독성이 강한 필로폰을 투약했던 만큼, 실형이 예상되는 상황이었지만, 다행히도 본 변호인의 조력을 받았던 만큼, ‘집행유예’로 선처받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마약범죄 혐의에 연루되어 처벌받을 위기라면, 성공사례와 감사후기로 실력이 보장된 “검사 출신 정찬수 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조력을 받으시길 바라며, 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댓글